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중랑땡겨요상품권’ 매월 4천만원 발행…15% 할인 판매
상태바
중랑구, ‘중랑땡겨요상품권’ 매월 4천만원 발행…15% 할인 판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4.2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오전 10시 서울페이플러스앱서 구매가능, 1인당 10만원
중랑구청. [중랑구 제공]
중랑구청.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내달 3일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일 4천만 원 규모의 중랑땡겨요상품권을 15% 할인 발행한다고 26알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상품권은 공공배달앱인 ‘땡겨요’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이번 할인 발행으로 높은 배달 중개수수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겠다는 것이 목표다.

땡겨요는 중개수수료가 2%로, 7~13%를 육박하는 민간 배달앱 중개수수료의 16~30% 수준으로 저렴하다. 중랑땡겨요상품권을 사용해 배달시키면 민간 배달 앱보다 더욱 저렴하게 배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중랑땡겨요상품권은 내달 3일 오전 10시에 전용 앱인 서울페이플러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구매 한도는 월 10만 원, 보유 한도는 100만 원이다. 구매일로부터 12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전용 앱인 땡겨요에서 지역 내 음식점 이용 시 사용 가능하며, 결제 시 지역사랑상품권 카테고리에서 중랑땡겨요상품권을 선택, 적용하면 된다. 아울러 땡겨요에서는 기존에 할인 발행했던 ‘중랑사랑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땡겨요상품권 할인 발행이 소상공인과 구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부담은 줄이고 지역 경제는 살릴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