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토더기 "“방문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덕~”
상태바
김해시, 토더기 "“방문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덕~”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4.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더기 시 홍보국장이 간다"...‘봉황대길 팝업스토어’ 파견  
김해시가 토더기 홍보국장을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로 파견 발령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토더기 홍보국장을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로 파견 발령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토더기 홍보국장을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로 파견 발령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 핫플레이스인 봉황대길에 시 캐릭터 토더기를 테마로 한 김해관광 팝업스토어를 조성해 5월 1일 개장해 7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12월 시 홍보국장으로 특별임용된 토 국장은 개장일부터 3개월간 이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팝업스토어란 짧게는 며칠에서 최대 세 달 정도 단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마케팅 장소로 한정된 기간 사진·체험·전시 등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최근 각광 받고 있다.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는 귀여운 오리 이미지로 인기몰이 중인 새 캐릭터 토더기를 테마로 토더기 침실, 토덕네컷, 초대형 토더기 포토존, 토국장실, 여행코스계획존 등으로 구성,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경남권 지자체에서는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형태의 팝업스토어로서 김해방문의 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SNS상 바이럴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 

토 국장은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덕분에 저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까지 생기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다”며 “파견 근무지에서도 최선을 다해 방문객들을 맞이 하겠덕(다)”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