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병영 함양군수, 정례조회서 "천령문화제 적극 참여와 홍보" 당부
상태바
진병영 함양군수, 정례조회서 "천령문화제 적극 참여와 홍보" 당부
  • 함양/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4.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인 표창 1건·기관표창 2건 수여, 적극행정 위한 직원 교육 실시
진병영 함양군수가 29일 열린 5월 정례조회에서 민원봉사과와 산삼항노과 등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함양군 제공]
진병영 함양군수가 29일 열린 5월 정례조회에서 민원봉사과와 산삼항노과 등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함양군 제공]

진병영 함양군수가 내달 9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63회 천령문화제'가 성공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함양군은 29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정례조회를 통해 진병영 군수가 '농식품의 지속 수출' 등 전직원의 적극행정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례조회는 표창수여, 진병영 군수의 훈시 그리고 실무자 대상 적극행정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표창수여 순서에서는 민간인 1건, 기관표창 2건을 진행했다. 간인 표창은 △지난 15년간 상림공원에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해온 박봉규(함양읍) 씨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군수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관 표창은  △민원봉사과에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부상으로 특별교부세 6,000만 원을 수상했고, △산삼항노화과에서는 ‘함양 산양삼’으로 ‘2024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을 수상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훈시를 통해 “제22대 총선 지원근무로 직원들 고생 많았다”라며 격려하면서 “지난 주에는 농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베트남 출장을 다녀왔는데 120만 불 수출협약과 81만 불 수출계약의 성과를 거두었다.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아, 지속적인 수출로 이어질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음주에 개최되는 제63회 천령문화제가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고 볼거리도 가득한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했다.

한편 정례조회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교육을 진행해 적극행정의 개념과, 중요성 등을 배우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며 군민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