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 운영
상태바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 운영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4.04.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확대
[화성시 제공]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는 오는 7월부터 기존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통합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안전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센터 지원 대상을 기존 어린이 대상 급식소에서 ‘시설 입소자에 식사를 제공하고 영양사가 없는 입소자 50인 미만의 관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까지 확대한다.

시는 센터에 등록한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맞춤형 식단 제공을 비롯해 식생활 정보 제공, 전문 영양사의 순회 방문지도,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체계적인 급식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29일과 30일 봉담읍 소재 화성 시니어클럽에서 사회복지시설 운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개요, 위생·영양 순회 방문 지도, 대상별 교육, 건강 상태별 맞춤형 식단 제공 등 센터 지원 서비스를 소개하고 운영 중인 시설을 센터 지원 대상으로 등록하도록 안내했다.

송경수 위생정책과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급식 시설의 위생과 영양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새롭게 설치되는 통합 센터에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를 적극 지원해 취약계층에 영양을 고루 갖춘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센터 등록을 희망하는 시설은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031-229-8468)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