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뷰티풀 시니어, 브라보 종로’, 市 주민자치 지역특화사업 선정
상태바
종로구 ‘뷰티풀 시니어, 브라보 종로’, 市 주민자치 지역특화사업 선정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5.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선정 8개 자치구 가운데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돼
‘뷰티풀 시니어, 브라보 종로’, 인구 감소·노령화 현상 고려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 [종로구 제공]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서울시 ‘2024년 주민자치 지역특화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서 ‘뷰티풀 시니어, 브라보 종로’가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최고액인 8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주민자치 실현과 활성화를 위해 자치구별 지역 특성을 분석, 현안 해결 방안을 발굴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구는 인구 감소와 노령화 현상에 대응하고자 생계 돌봄 사각지대에 속하는 시니어를 위한 사업을 구상하고 공모에 참여해 이번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

구의 ‘뷰티풀 시니어, 브라보 종로’는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다이나믹 시니어, 브라보 종로’, 종로의 멋과 맛 ‘K-푸드, 대동맛지도’, 주민참여예술 ‘브라보 마이 라이프’, 역사 탐방 걷기 ‘한양도성 순성놀이’, 디지털 격차 해소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9988 건강도시 ‘사운드 워크 체험’ 등의 프로그램들로 짜여졌다.

구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내달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12월까지 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토대로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주민 화합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