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는 베이스 동백홀에서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충 민원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복을 주는 민원업무’를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이용범 사무관을 초빙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특별민원 사례 중심의 교육과 예방법, 대응방법 등 현실적인 민원 응대 기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특별민원 응대 자세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마음가짐에 대해 강조했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으로 직원들이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 신뢰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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