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인천 아태지역 해양생태계 선도 도시 발돋움 전폭 지원
상태바
인천시의회, 인천 아태지역 해양생태계 선도 도시 발돋움 전폭 지원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5.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인천해양을 위한 씨그랜트 활성화 방안 연구회’ 세미나 개최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속가능한 인천해양을 위한 씨그랜트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유승분)'는 지난 7일 '지속가능한 씨그랜트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유승분 대표의원, 박종혁·김대중·이인교·김종배 의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장 인하대학교 우승범 교수, 윤병일 부센터장(책임연구원), 조은주 시 해양산업팀장 등이 참석해 씨그랜트 정책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우승범 교수는 지속가능한 인천 해양을 위해 지역 거점형 해양협력체계를 제안하며 "지자체와 지역대학 간 역할과 협업이 가장 필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윤병일 책임연구원은 "인천 해양의 보전과 발전, 과학적 근거자료에 기반을 둔 정책개발을 위해 인천 특화형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조은주 팀장은 "시는 씨그랜트센터 등 전문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정책발굴 및 연구개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승분 의원은 "인천이 지속가능한 아태지역 해양생태계 선도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역 거점형 해양협력 정책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연구회는 씨그랜트 사업을 통한 인천 해양의 지속가능한 연구개발 협력과 연대를 적극 지지하며, 인천이 해양생태계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