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스포츠 모범업소 지정 나선다
상태바
양구군, 스포츠 모범업소 지정 나선다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5.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숙박업소 총 30개소 선정
군, 지정증 배부· 홍보 혜택 제공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청사 전경.

강원 양구군은 ‘스포츠 모범업소’를 지정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스포츠 대회 및 전지훈련 방문 팀에게 친절·청결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관내 일반음식점과 숙박·민박업소이다.

군은 친절도, 고객인지도, 민원 발생 유무, 위생관리, 시설 환경 등의 내부 평가표에 의거 현지 조사를 거쳐 음식점 20개소, 숙박·민박업소 10개소 등 총 30개소의 모범업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소는 ‘우수한 위생환경 및 친절서비스’ 제공 서약서를 작성하고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장서게 된다.

서약서의 주요 내용은 △부당요금을 징수하지 않을 것 △최상의 친절·청결 서비스, 환경 등을 제공할 것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나트륨 저감 및 음식문화 개선 실천에 적극 협조할 것 △비성수기 요금 적용할 것 등이다.

군은 선정된 업소에 스포츠 모범업소 지정증을 배부하며 스포츠 대회 및 전지훈련 등으로 군에 방문하는 팀에게 스포츠 모범업소를 적극 이용할 것을 홍보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군은 반기별로 스포츠 모범업소에 대한 재심사와 신규 지정을 추진하며 향후 운영 성과에 따라 지정 개소 수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미 스포츠재단사무국장은 “모든 분야에서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 스포츠 메카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