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 동아리박람회‧월드컵 등 청소년행사 ‘풍성’
상태바
광주시, 동아리박람회‧월드컵 등 청소년행사 ‘풍성’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5.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청소년의 달’ 청소년시설 10곳서
오월 담은 주먹밥. [광주시 제공]
오월 담은 주먹밥.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 청소년시설에서 동아리박람회, 적정기술체험, 청소년월드컵 등 다양한 체험 및 기념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또 5·18민주화운동 44주년을 앞두고 5·18의 역사를 올바르게 기억하고 오월정신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남구청소년수련관은 18일 ‘청소년들이 이어가는 5·18’을 통해 오월주먹밥, 태극기 매듭팔찌 만들기 등 80년 5월 당시 나눔과 연대의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11일 ‘오월 담은 주먹밥’ 행사를 열어 주먹밥을 통해 나보다는 옆 사람을 먼저 돕고 챙기던 5·18정신을 되새긴다.

광주시청소년수련원은 18일 ‘5·18 사회참여활동’을 통해 민주교육과 사회참여 캠페인을 벌인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장도 열린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17일 낮 12부터 일곡제1근린공원에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일곡마을 청소년월드컵’을 연다.

광산구청소년문화의집 ‘야호센터’는 11일 오후 1~4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요리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오감체험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북구청소년수련관도 11일 오후 수련관 앞에서 ‘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을 열고 동아리공연, 체험부스, 진로체험, 부대행사 등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25일 오후 체험부스, 놀이부스, 먹거리부스, 동아리 전시, 버스킹 공연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축제를 연다.

서구청소년수련관은 25일 유스퀘어 광장을 무대로 오후 2~5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구 청소년의 날 선포, 청소년시설 동아리공연, 우수 청소년 포상 등을 한다.

광주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마련한 ‘청소년동아리박람회’는 6월 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일원에서 열린다. 청소년 동아리들의 노래, 케이팝(k-pop) 안무 등 청소년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키워온 재능을 마음껏 발산한다.

오영걸 시 여성가족국장은 “많은 청소년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