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촉구
상태바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촉구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4.05.1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정 의장 [수원특례시의회 제공]
김기정 의장 [수원특례시의회 제공]

경기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지난 10일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개최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8차 시·도대표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전국 시·도대표회장 13명이 참석했으며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촉구 결의문(안) 채택의 건 ▲전세사기 피해 대책 마련 대정부 건의문(안) 채택의 건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위원으로 기초의회를 대표해 중앙과 지방의 가교역할을 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촉구 결의문'을 제안했다.

김 의장이 제출한 결의문은 ▲수도권 지역 내 기업 규모별 중과세 완화 및 신도시 수용 법인 중과세 완화 ▲과밀억제권역 내 공장물량 재배정과 경제 활동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수도권 공장 총량제 규제 완화 ▲공장지역 내 공장 증설 시 규제 완화 및 수도권 행위 규제에 대한 역차별로 받는 부당한 불이익 해소 등을 담고 있다.

그러나 협의회는 안건의 취지에 대해서는 공감하나 지역적 특성과 수도권 내 과밀억제권역 지정지역 재설정 및 수도권 이외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보완해 재심의하자는 의견에 따라 안건을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