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내년 하반기 준공
상태바
중랑구,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내년 하반기 준공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6.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 기초과학 분야 특화 프로그램 운영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최근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이하 제2센터) 착공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제2센터는 지난 2021년 상봉동에 자치구 최고 규모로 개관한 제1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 이어 중랑구의 교육 철학을 담고 지역 교육의 허브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면적 1천 462㎡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면목동에 자리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 준공이 목표다. 제2센터가 건립되고 나면 중랑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교육지원센터 두 곳을 직영으로 운영하게 된다.

센터에는 북카페부터 휴게실,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자기주도 학습실, 프로그램 운영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조감도.[중랑구 제공]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조감도.[중랑구 제공]

제2센터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기초과학융합연구실도 구축한다. 공교육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을 보완하고 지역 교육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물리, 화학, 생명 등 기초과학 분야를 중점으로 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소파 방정환 선생의 교육 정신을 계승해 학생과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진학과 진로 프로그램, 학부모 교육, 자기주도학습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착공식에는 류경기 구청장을 비롯 지역 초중고 학교장 및 학부모, 학교운영위원장, 온양 방씨 중앙종친회 방열 회장 등이 참석해 센터 건립을 축하하며 의미를 더했다.

류 구청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처럼 중랑의 미래와 직결된 중요한 분야인 만큼 최고의 공교육 환경 조성하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정성을 들이고 있다”며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가 학생은 물론 학부모도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으로서 교육도시 중랑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