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카자흐스탄 파블로다르경제구역청, 광양경제청 방문
상태바
카자흐스탄 파블로다르경제구역청, 광양경제청 방문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1.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MOU를 체결한 카자흐스탄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청 관계자가최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김갑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이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과의 MOU체결에 대한 답례로 광양만권으로 초청 서한을 보내 성사되었다.

이번에 방문한 Nesipbekov Albek(네십베겁 알벡)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 도착, 김갑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과 양 기관 협력관계 증진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알벡 대표이사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2층 상황실에서 경제자유구역 관계자들 대상으로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의 현황과 투자여건을 소개했다.

파블로다르 특별경제자유구역은 카자흐스탄 동북쪽의 도시 파블로다르를 중심으로 2011년에 9번째로 지정된 특별경제구역으로 면적은 33㎢이다. 석유화학 분야와 금속가공 분야를 주 전략산업으로 해외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오후에는 여수국가산단의 GS칼텍스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공장 을 방문, 산업시찰을 했다.

알벡 대표이사는 “한국과 카자흐스탄의 양국 간 교류증진을 통해 이러한 우수기업들을 카자흐스탄에 유치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갑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파블로다르 특별경제구역 관계자의 광양만권 방문이 양 경제구역 기관 간 우호증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도 협력증진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