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리시, 민원응대 친절 비타민 게시판 운영
상태바
구리시, 민원응대 친절 비타민 게시판 운영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4.01.27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가 새해를 맞아 ‘민원응대 친절 비타민 게시판’을 설치 운영하며 시민들과의 눈높이 맞추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일부터 운영된 구리시 ‘민원응대 친절 비타민 게시판’은 민원실을 찾는 고객에 대한 친절을 다짐하는 계기 마련과 행복한 미소가 가득한 친절한 구리시청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계획됐다.  

비타민 게시판에는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경청하는 자세 등의 친절문구와 명언 등을 게시하여 민원인들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또한 민원실이 구리시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다는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친절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공무원들의 다짐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구리시는 매주 1회 민원실 전 직원이 참여해 친절다짐 문구와 행복메시지를 발표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서로에게 해피바이러스를 전파해 고객을 응대함에 있어 친절을 다짐하고 더불어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친절 비타민 게시판 운영을 계기로 고객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행복메시지를 마음에 담아 고객감동 해피바이러스를 전파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리/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