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민회관, 質 높은 문화예술 공간 제공한다
상태바
동두천시민회관, 質 높은 문화예술 공간 제공한다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20.01.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델링사업 4개월 앞당겨 준공
리허설실·공연장 무대 등 새단장

 

경기 동두천 시설사업소는 지난해 12월 13일 당초 올해 4월 준공 예정이었던 동두천시민회관 리모델링사업을 4개월 앞당겨 준공을 마쳤다.

시민회관 리모델링 사업은 지난 2018년 3월 기본계획을 수립해 지난해 본격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착공하면서 시민들이 시민회관을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가속화돼 시에서는 준공을 앞당기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1992년 건립된 동두천시민회관은 무대 공연을 위한 기능이 미흡할 뿐 아니라, 시설 노후화와 안정성에도 문제가 제기돼, 시민들의 새로운 문화예술회관에 건립에 대한 욕구가 커져왔다.

동두천시는 시의 재정상 신속한 문화예술회관 건립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그 대안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민회관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그동안 종합컨설팅과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사업 대상 선정, 시민회관 노후도 평가 등을 반영하여, 지난해 4월 공사에 착공했다.

이번 사업은 국비 20억 원, 시비 63억 원 등 총 83억 원이 투입됐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지하1층 리허설실, 지상 1층 공연장 무대 기계 및 조명 교체, 객석 의자, 사무실과 화장실, 지상 2층 객석 의자, 사무실, 화장실, 옥상층 영사실 등을 리모델링했으며, 이 외에 외벽공사, 소방·전기·기계공사 일체 등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갖췄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