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계백장군유적지서 충혼의 숲 체험
상태바
논산시, 계백장군유적지서 충혼의 숲 체험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4.02.16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10월31일까지 신청 접수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내달부터 11월까지 계백장군유적지에서 운영하는 충혼의 숲 체험에 따른 참여자를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충혼의 숲 체험은 자연 친화적인 숲 체험으로 환경에 대한 가치관 확립은 물론 자라나는 어린이를 위한 감성 및 인성 체험과 계백장군의 호국·충의정신 함양을 위해 지난해 처음 운영해 6000여 명이 찾을 정도로 호응을 얻은 체험프로그램이다. 

산림청 인증기관 소속 숲 해설가 3명의 인솔로 연중 프로그램 운영방식이 아닌 시기에 맞는 월별체험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의 수준에 맞춰 현장체험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계절별 자연물을 이용한 숲 체험, 지구환경 보전놀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숲체험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대전·충남지역의 5세 이상 어린이로 내달부터 11월까지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충혼의 숲 동산에서 1일 6회씩 진행된다. 

계백장군유적지관리사업소(http://museum.nonsan.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또는 실명인증 후 1단체 월 4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1개월 단위로만 접수한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백장군유적지관리사업소(☎ 041-746-8442)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