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브라보" 부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세계 무대 장악
상태바
"브라보" 부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세계 무대 장악
  • 부천/ 민창기기자
  • 승인 2014.09.0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임헌정)가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도약키 위한 날개를 성공적으로 폈다. 임헌정 계관 지휘자가 이끈 부천필은 지난달 31일 밤 7시30분(현지 시각) 유럽 투어 첫번째 국가인 체코 프라하 스메타나홀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무대를 완전 장악하며 체코 음악계의 호평을 이끌어 내는 등 월드클래스급의 최정상 오케스트라임을 각인시켰다. 

이날 연주회에는 문하영 주체코 한국 대사와 테쯔오 야마카 일본대사, 마 케깅 중국대사 등 각국 대사관 관계자 20여 명, 박춘배 부천 부시장 겸 부천시립예술단장, 코트라 이관석 프라하 무역관장 등 모두 1000명이 연주홀을 가득 메웠다. 부천필의 2시간에 달하는 연주에 체코인들은 이례적으로 기립 박수를 보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날 연주회는 서울대 전상직 작곡가의 부천필을 위한 창작작품 위촉곡 ‘관현악을 위한 크레도’가 유럽 초연됐다. 중세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음악양식을 차용, 작곡된 ‘관현악을 위한 크레도’는 작곡가 자신의 개인적인 고백이자 절대자께 드리는 기도로, 관람객들로부터 갈채를 받았다. 이어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의 협연으로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 35’를 선사해 극찬을 받기도 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마에스트로 임헌정이 이끄는 부천필과 젊은 거장 클라라 주미 강의 환상적인 조합은 관객들에게 차이코프스키 음악의 진수를 선사, 관람객들을 전율케 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민창기기자
minch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