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외국인도 남양주다산문화제 매력에 '흠뻑'
상태바
외국인도 남양주다산문화제 매력에 '흠뻑'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5.09.10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13일 개최되는 제29회 경기 남양주다산문화제에서 12일 외국인과 함께하는 한국전통문화체험이 펼쳐진다.
 이번 남양주다산문화제는 ‘조선에서 온 그대’라는 슬로건으로 행사장 곳곳을 정약용 선생이 살았던 조선시대처럼 꾸며 저잣거리에서 즐기는 체험, 타임캡슐을 타고 유적지로 온 역사인물 만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더욱이 조선 시대 우리 조상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함께 느끼고 보고 즐기는 축제이니 만큼, 축제에 찾아오시는 일반 관람객 뿐만 아니라 한국 주재 외국인 학생들에게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 문화를 함께 하고자 제1회 외국인 과거시험을 기획했다.
 외국인들은 도포를 착용해 과거시험 규칙을 설명 받은 후 시험에 응시하게 되며, 오문오답, 시짓기, 부채에 그림 그리기 등 장원급제를 위한 경쟁이 펼쳐진다고 한다. 더불어 전통차 시음, 전통혼례 등을 체험하며 제29회 남양주다산문화제의 매력에 흠뻑 빠질 예정이다.
 외국인들의 특별한 전통문화체험을 함께 하고 싶은 시민은 행사장기간에 12일(토) 다산유적지 다산무대(주무대)로 찾아오길 바라며, 그 밖의 프로그램은 11일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자세한 일정은 남양주다산문화제 공식 홈페이지(www.nyjdasan.or.kr)또는 남양주다산문화제 사무국(☎ 031-576-6760~1)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