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숙원 '기린 국민체육센터' 본격 착공
상태바
인제군 숙원 '기린 국민체육센터' 본격 착공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20.08.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76억 투입 내년 준공 목표
수영장·헬스장·메디컬룸 등 조성

강원 인제 기린면 지역주민들의 숙원이자 현안사업이던 ‘기린 국민체육센터’건립 공사가 본격 착공을 시작했다.

군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기린 국민체육센터가 선정돼 국·도비 등 76억원을 확보하고 올해부터 내년까지 기린면 서리 3-1번지 일원에 ‘기린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한다.

이번 추진되는 기린 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059.74㎡에 지하1층부터 지상2층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다.

수영장과 헬스장, GX룸, 건강체크 및 재활훈련 공간인 메디컬룸, VR실, 공동체부엌, 마주침 공간, 다목적홀, 주민자율 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5레인의 수영장과 헬스장 조성으로 기린면은 물론 인근의 귀둔리, 상남면 지역주민들의 이용이 가능해져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체육 복지를 실질적으로 체감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국민체육센터 1층에는 98석의 작은 영화관과 편의점 등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돼 그동안 문화 소외지역이었던 기린지역 인근 지역 주민들의 문화 갈증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지난 6월말 기린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를 착공하고 내년까지 건립공사를 마무리해 오는 2022년부터는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제/ 이종빈기자
e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