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지역이야기 발굴사업' 추진
상태바
가평군 '지역이야기 발굴사업' 추진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21.04.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길 걷는 예술무대' 사전 접수
내달 '잠곡 김육' 공연준비 중
경기 가평군은 ‘지역이야기 발굴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은 ‘지역이야기 발굴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은 ‘지역이야기 발굴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4일~25일에 있는 ‘물길 걷는 예술무대, 보물찾기’ 공연은 한번에 1개 팀만 관람 가능한 5개의 작은 공연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40팀이 사전 접수진행 중이다.

한석봉이 보납산에 아끼던 벼루와 붓 등 보물을 묻었다는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딴 이번 공연을 통해 나만의 보물을 찾으며 자라섬 중도 철쭉공원을 걷는 동안 몸도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내달 5일에는 가평의 대표 위인 중 한 분인 잠곡 김육선생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 ‘잠곡 김육’ 공연은 지역 출신 연극 배우와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공연준비 중에 있다.

또한 13명의 아마추어 지역주민 그림책작가들이 모여 지역 주민과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로 제작된 그림책과 엄소리 어르신들의 힙한 생활모습을 담은 잡지는 오는 6월 중 발간예정이다.

지난해에도 지역주민이 직접 만든 그림책을 발간해 도서관에 기증한 바 있으며 올해 발간된 도서 또한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방법을 모색 중에 있다.

군 문화체육과에서는 같은 시대, 같은 공간을 공유하며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로 함께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