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11월까지 마을성장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동작구, 11월까지 마을성장 프로젝트 진행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5.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발전 위해 소통·교류 기회 제공
지난해 11월 열린 동작구 마을교육공동체 포럼. [동작구 제공]
지난해 11월 열린 동작구 마을교육공동체 포럼.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11월까지 ‘2021 동작혁신교육지구 마을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교육공동체 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주민의 활발한 교육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을교육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질적 성장을 위해 마을 참여주체들 간 소통과 역량을 강화하는 ‘행동 함께(행함) 프로젝트’와 ‘마을강사 중간잇기(마중) 프로젝트’다.

행함 프로젝트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마실나들이로 그리는 우리 동네’를 테마로 노량진, 상도, 사당, 흑석, 대방, 신대방 등 6개 권역 마을분과원과 교사 등 총 30명이 함께한다.

학교 인근 역사와 문화, 생태와 자연, 대학교 도서관 등을 탐방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권역별 마을분과원이 점검해 지난해 제작된 우리 동네 자료집을 보완한다. 또한 동작혁신교육지구 참여자와 주민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발전과 혁신교육이 나아갈 방향, 마을교육공동체에 요구되는 과제 등 온라인을 통해 함께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포럼’도 내달 진행된다.

마을교육풀-학교연계, 마을이 학교다, 마을강사 학습연구동아리 등 동작혁신교육지구 참여 마을강사를 대상으로 혁신교육 정보를 공유한다. 마을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마을강사 중간잇기 프로젝트’도 함께 실시한다.

아울러 마을강사 간 자발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해 다양한 마을교육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콘텐츠를 발굴하고 11월 마을강사 네트워크 성과를 나누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