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민원실 긴급상황 대비 모의훈련
상태바
논산시, 민원실 긴급상황 대비 모의훈련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1.06.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담당직원 등 대응능력 향상
충남 논산시는 민원실을 이용하는 민원인들과 민원담당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민원실을 이용하는 민원인들과 민원담당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최근 민원실을 이용하는 민원인들과 민원담당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불특정 다수에 의한 폭언, 폭력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직원들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에 대한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모의훈련을 준비했다.

민원담당직원, 청원경찰, 논산경찰서 논산지구대 등 유관기관 관계자를 포함한 30여 명은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중재 시도, 현장 녹음 및 촬영, 비상벨 호출, 피해 직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앞으로도 비상상황 대비, CCTV 점검 등으로 악성 민원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시민들이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특이 민원인으로부터 민원인과 민원담당직원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적인 목표”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달 초 ‘안심 벨’ 시스템 구축 및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을 조성하는 등 일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직원과 방문객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