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동작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21’ 온라인 개최
상태바
동작구, 동작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21’ 온라인 개최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1.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플랫폼 활용 혁신교육지구만의 색다른 축제
제5회 동작혁신교육지구축제 체험부스에 방문하는 주민들. [동작구 제공]
제5회 동작혁신교육지구축제 체험부스에 방문하는 주민들.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12~13일 제6회 동작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4일 구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청소년, 학부모, 교사, 마을주민 등으로 구성된 축제 기획단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해 2021년 혁신교육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모두가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혁신교육지구만의 색다른 축제를 준비했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혁신교육의 성과와 미래를 공유하고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축제가 개최되지 못했으나, 올해는 보이는 라디오, 원데이 클래스, 보드게임 등 축제프로그램 성격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메타버스, 유튜브, ZOOM 등)을 활용해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축제를 연다.

축제는 청소년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게더타운(bit.ly/2021동작구청소년축제)을 통해 구현한 온라인 패션쇼 ‘동작 멋쟁이’, 온라인 토론장 ‘도전! 밸런스 이모저모’, 보이는 라디오 ‘고민 있으면 여길 보라’가 펼쳐진다.

‘올망놀망 마을 속 창의체험교실’에서 다양한 마을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며, 학부모 동아리 활동 작품을 판매하는 ‘학부모창의축제 온라인마켓’도 열려 수익금은 연말에 전액 기부된다.

이외에도 동작구 소재 고등학교 위주의 진학 정보를 전달하는 ‘고교진학특강‘과 관내 초;중학생을 포함한 팀이 모여 동작혁신교육지구에서 제작한 마을교과서 보드게임을 진행하는 ‘동작하라 탐험대’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폐막식은 ‘평소-평범하고 소중한 우리들의 일상’이라는 주제로 지난 2일간의 축제와 동작혁신교육지구를 돌아보는 격려와 화합의 콘서트로 초대 가수 케이시의 공연과 함께 풍성하게 마무리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