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상도1동, 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 비대면 ‘나눔의 공간’ 설치
상태바
동작구 상도1동, 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 비대면 ‘나눔의 공간’ 설치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2.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경화 동장 “어려운 이웃에 대한 온정 필요…많은 주민들 동참 부탁”
상도1동 주민센터 민원실 1층에 마련된 ‘나눔의 공간’. [동작구 제공]
상도1동 주민센터 민원실 1층에 마련된 ‘나눔의 공간’.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상도1동 주민센터는 최근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으로 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 비대면 ‘나눔의 공간(포토존)’을 설치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포토존 설치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주민참여 행사를 개최할 수 없는 상황에서 상도1동 직능단체협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내 주민단체 중심으로 추진됐다.

홍경화 상도1동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어느 때보다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온정이 필요한 때인 만큼 많은 주민분들이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눔의 공간에는 자율적 성금접수 창구, 포토존, 코로나19로 지친마음을 서로에게 위로하는 따뜻한 말한마디 방명록 코너 등이 마련돼 있으며, 내년 2월까지 운영 된다.

이를 통해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주민들의 기부 나눔 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나눔공간에 쌀 10kg 5포를 기부한 익명의 기부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이나 교류가 힘들어 외로웠는데 주민센터 민원실에 어려운 분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 작은 기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