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전자약정'도 먹통
상태바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전자약정'도 먹통
  • 김윤미기자
  • 승인 2022.01.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간동안 지연…"서버 증설후 복구"
전날엔 "무리없이 작동중"…새벽 정비작업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누리집에서 전자약정 체결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문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누리집 갈무리]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누리집에서 전자약정 체결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문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누리집 갈무리]

코로나19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누리집에서 전자약정 체결이 수 시간 지연돼 신청에 불편을 겪었다.

21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누리집에서 전날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전자약정 체결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중기부 관계자는 "전자약정 페이지에 일부 신청자들이 오래 머무르면서 접속이 지연됐다"며 "서버 증설 등 정비작업을 예고하는 문자 메시지를 오후 7시 30분께 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날 새벽에 누리집 정비가 이뤄졌으며 오전 8시부터 정상 복구됐다는 안내 문자를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실보상금 선지급은 신청, 약정, 지급 세 단계로 진행되며 선지급 대상자로 확인된 신청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문자로 약정 방법을 안내받은 당일부터 약정을 체결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전자약정을 체결하고, 법인사업자는 대표나 위임자가 소진공 지역센터를 방문해 대면으로 약정을 체결하면 된다.

손실보상금은 약정 체결 후 1영업일 안에 지급된다.

지난 19일 신청이 시작된 이후 전날 오후 2시까지 전체 대상자의 약 19.7%가 신청을 완료했다.

한편 중기부는 당시 "시스템은 무리 없이 작동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