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운영
상태바
구로구,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운영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1.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자 전문성 활용해 아동 돌봄 강화
구로구, 신중년의 찐경험! 아동 돌봄 나선다 홍보포스터.[구로구제공]
구로구, 신중년의 찐경험! 아동 돌봄 나선다 홍보포스터.[구로구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돌봄 분야 은퇴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아동 돌봄을 강화한다.

구는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돌봄시설에 전문인력을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중년에게는 생활 속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서비스 기관에는 전문인력을 제공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퇴직 전문인력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한 일자리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9488만원을 확보, 총 1억8976만원 규모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선발인원은 학습지원 6명, 급식관리 7명, 행정지원 2명이며, 자격조건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구로구민으로서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 또는 전문자격증 소지자다.

근무조건은 주 5일, 1일 4시간, 시급 1만원으로 주휴수당, 연차수당이 지급되며, 근무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내달 10일까지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구들짱(02-859-7458)에 문의한 후 전자우편(guroguadong@hanmail.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식, 모집 분야 등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