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음식물쓰레기 감량 시책 효과 '톡톡'
상태바
정선군, 음식물쓰레기 감량 시책 효과 '톡톡'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6.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지난 3월부터 음식물쓰레기 감량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27일 군에 따르면 음식물쓰레기 감량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진행한 음식물 탈수기 보급사업에 대한 주민 사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재단법인 대한자치행정연구원에서 진행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군민 420여 명의 참여해 보급된 탈수기 지속 사용 유·무 및 음식물 감량 효과 만족도, 악취억제 효과 만족도 등 총 13개 항목을 조사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조사자의 69%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으며 만족 사유로는 음식물 감량 효과가 있음에 67%, 악취억제에 대하여 61%, 탈수기 소음 발생도 낮음에 59%, 음식물류폐기물 보관 및 처리에 69%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응답자 중 80%가 지속 사용을 희망한다고 답변하는 등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군은 앞으로 음식물류폐기물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음식물 쓰레기 발생 억제 홍보와 음식물 종량기 보급을 확대하고 감량 우수지역에 종량제 봉투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승훈 환경과장은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 감축을 위해 다양한 환경정책과 홍보를 통해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