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구청장 “모든 구민 행복한 복지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구민들이 공공•민간 모든 복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랑 복지랑’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복지로’는 지자체나 민간 기관의 복지 서비스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복지관 등 개별 기관을 일일이 방문하거나 직접 문의해야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 구가 제작해 배포하는 ‘중랑 복지 내비게이션’은 대상자가 복지 종사자로 한정돼 일반 구민이 쉽게 접할 수 없었다.
중랑 복지랑 누리집 주소는 www.jungnang.go.kr/bokjirang이다. 누리집은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하다.
중랑 복지랑에서는 구민에게 제공 중인 공공 및 민간 분야의 복지 서비스 정보는 물론, 복지 시설을 유형별 또는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복지로’ 사이트를 연계해 복지 급여도 신청할 수 있게 했다.
누리집은 구민들에게 양질의 복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상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어떤 복지 서비스가 있는지 몰라 혜택을 놓치는 구민들이 없도록 중랑 복지랑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행복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