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집중호우 피해시설 현장점검
상태바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집중호우 피해시설 현장점검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8.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관내 재해취약시설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제공]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관내 재해취약시설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제공]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최순옥)은 지난 9일 폭우로 인한 피해지역과 침수방지시설을 대상으로 집중호우 피해복구 및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12일 공단에 따르면 재해취약지역인 대치평생학습관, 청담평생학습관, 견인차량보관소, 탄천공영주차장, 치매안심센터, 대치역사거리 등을 직접 살피며 피해상황을 파악‧대응했다.

이에 앞서 풍수해 등 여름철 재난에 대비하고자 하절기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대책 수립 및 재해취약지역 사전점검으로 유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예방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 6월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인증 사후 심사를 통해 재난‧재해 등 위험요소의 영향을 분석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업무를 재개할 수 있도록 연속성 계획을 개선하여 운영 중이다.

최순옥 이사장 직무대행은“여름철 호우에 대한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유지관리로 안전사고 예방 및 시민생활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