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가 추석을 맞아 가족과 친구, 고마운 사람들에게 품질 좋고 가격이 저렴한 만세보령 농 특산품으로 마음을 전할 것을 권장하고 나섰다.
31일 시에 따르면 오션테라피 브랜드 보령머드화장품은 천연 미네랄이 가득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해 만들어낸 ‘머드파우더’와 ‘머드워터’가 함유돼 피지를 흡착하고 모공 속 노폐물 제거를 도와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관리에 효능이 있어 인기가 높다.
구매는 직영점인 보령축제 관광재단 머드박물관에서 할 수 있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리뉴얼 세트상품 5종은 오는 8일까지 20% 할인 판매 중이다.
‘만세보령 농 특산품’ 중 삼광미 골드는 지난 2015년과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쌀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와 우수로 선정됐고 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맛과 향, 외관, 품질을 자랑한다.
삼광미 골드는 택배비 포함 10kg 기준으로 2만6000 원에 출고되고 있으며 만세보령농협쌀조합 공동법인 또는 시중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청정해역인 보령 앞바다에서 잡은 멸치, 새우 세트와 우럭, 간재미, 대구, 아귀 등을 반건조한 수산물 세트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한 해동만으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반건조 수산물은 5만 원부터 15만 원까지 다양한 선물 세트가 있으며 구매는 무창포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어업회사법인에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요암동에 위치한 로컬푸드 직매장, 보령 해저터널 홍보관 내 농 특산품 홍보관, 서해안고속도로 대천휴게소 내 행복 장터에서 지역 우수 농 특산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우체국쇼핑몰 보령장터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농 특산품을 판매하며 구매는 우체국 쇼핑몰에 접속해 카테고리의 ‘기획전→지역브랜드관→보령시 추석 브랜드관’을 통해 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