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입이 더 즐거운' 오감만족 축제 인기
상태바
예산군 '입이 더 즐거운' 오감만족 축제 인기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2.10.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국밥거리서 20일까지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국화 전등 모습. [예산군청 제공]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국화 전등 모습. [예산군청 제공]

충남 예산군이 오는 20일까지 백종원국밥거리에서 펼쳐지는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입이 더 즐거운’ 오감만족 축제로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축제장 내 먹거리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양한 식재료 및 황토음식을 활용한 다양한 간편식, 야식, 식음료 개발에 나섰다.

특히 백종원 대표의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함께 기존 국밥집을 포함한 축제장 내 먹거리 부스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을 통해 먹거리의 품질을 높이고 축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삼국축제에서는 총 25개의 먹거리 부스에서 윤봉길버거·불초밥·두부김치, 슬러쉬, 탕수육, 치즈구이, 커피·사과에이드, 볼카츠·치즈카츠·떡카츠, 벚꽃에이드·커피콩빵·마약소시지, 국화빵 호떡, 전통족발·마늘족발·불족발, 멸치국수, 소떡소떡·콜팝·핫바, 훈연곱창, 우동·어묵, 사과계란볶음밥·부산계란만두, 마약김밥·떡볶이, 철판해물볶음우동 허니닭강정·꽈리고추닭강정, 파기름비빔국수, 닭다리살스케이트·덮밥·하이볼, 꽈배기·도너츠, 연잎핫도그, 바베큐통닭, 시래기국밥·수육, 솜사탕·번데기·오코노미야끼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선보인다.

특히 호텔조리제빵학과 등 전문 분야 학생들도 함께 동참해 먹거리의 품질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군은 지역 향토 식재료 또는 축제 주제인 국화, 국수, 국밥을 활용한 간단 디저트 등 레시피 개발을 통한 체험 코너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삼국축제는 군의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오감만족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