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2022년 꿈나무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상태바
부산시, '2022년 꿈나무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 부산/ 정대영기자
  • 승인 2022.12.0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사 전경.
부산시청사 전경.

부산시는 저소득・취약계층 자녀를 대상으로 체험중심 영어학습을 위한 ‘2022년 꿈나무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부산 진구에 위치한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통학형으로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꿈나무 영어캠프’는 저소득·취약계층 자녀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체험중심의 영어학습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비는 전액 시에서 부담한다. 

이번 캠프는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9일부터 13일까지 5일씩 2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별 각 300명씩 총 600명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다.

시는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저소득층 자녀를 우선 선정하고, 다문화‧다자녀 가정 학생에게도 차순위 기회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프까지는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으로 셔틀버스를 이용한 통학형으로 운영하며, 영어 실력에 따라 반을 편성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체험 위주의 영어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윤재 시 청년산학국장은 “꿈나무 영어캠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얻기를 바라며, 아울러 더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자유롭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산/ 정대영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