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2023년 불후의 명강’ 스타트…인기강사 최태성
상태바
노원구, ‘2023년 불후의 명강’ 스타트…인기강사 최태성
  • 홍상수기자
  • 승인 2023.02.2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삶이란 무엇인가’ 주제 강연
노원구 2023 제1회 불후의 명강포스터 [노원구 제공]
노원구 2023 제1회 불후의 명강포스터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2023년 명사 초청 ‘불후의 명강’ 첫 강연자로 인기 한국사 강사 최태성을 초청했다고 27일 밝혔다.

불후의 명강은 인문, 건강, 과학, 경제, 대중문화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의 행복한 삶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 전문가가 펼치는 교양 강연이다. 

내달 22일 구민의전당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불후의 명강은 ‘위대한 삶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최태성 강사가 진행한다. 

최태성 강사 특유의 진솔한 화법으로 ▲‘위대한 삶’이란 위대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작지만 위대한 사랑으로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키는 것이며 ▲역사 속에서 자신의 위치에서 성실히 삶을 이어나간 사람들을 소개하며 ‘위대한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최 강사는 현재 모두의 별별한국사연구소 소장, EBS 한국사 대표 강사로, 학생들에게 큰별쌤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KBS ‘역사저널, 그날’, tvN ‘벌거벗은 한국사’ 등 방송활동을 활발히 하며 일반 대중들에게도 친밀하다.

‘역사의 쓸모’, ‘일생일문’, ‘큰별 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작년 불후의 명강 희망강사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만나고 싶은 강사로 뽑히기도 했다.

강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언어·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사도 배치할 예정이다.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온라인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에서 3일 온라인으로 400명을 사전 접수하며 당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 200명 입장가능하다. 

오승록 구청장은 “구민들이 강연을 통해 거창한 내용이 아닌 진정 위대한 삶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