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의회, 서울구의회 운영위원장 월례회의 주관
상태바
관악구의회, 서울구의회 운영위원장 월례회의 주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구별 사업 현안 논의·우수사례공유
관악구의회에서 열린 서울자치구의회 운영위원장 월례회의 모습. [관악구의회 제공]
관악구의회에서 열린 서울자치구의회 운영위원장 월례회의 모습. [관악구의회 제공]

서울 관악구의회(의장 임춘수)는 최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서울특별시 자치구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정현일 의회운영위원장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서울시 자치구 운영위원장 협의회 유승용 회장(영등포구의회) 등 8명의 자치구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건토의에서는 지방분권과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고, 자치구 별 현안사업에 대한 논의와 의회 운영에 필요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열띤 토론을 펼쳤다.

임춘수 의장은 “의회 안살림을 잘 꾸려나가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많은 노력을 해주시는 의회운영위원장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지방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 자치구 위원장님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크고 중요해졌다”며 “구의원 8년, 시의원 8년 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던 재선 구청장으로서 구의회를 존중하고,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 활동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정현일 의회운영위원장은 “서울시 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월례회의를 관악구에서 개최하게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월례회의 개최를 통해 자치구 별 우수사업과 정책을 공유하여,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개최 소감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김지원기자
kjw919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