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스코노조 정책자문위원에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위촉
상태바
포스코노조 정책자문위원에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위촉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3.03.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운동 패러다임 전환에 적극 동참할 터"
[포스코노조 제공]
[포스코노조 제공]

경북 포항 출신 최병욱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이 최근 포스코노조의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국토교통부노동조합에 따르면, 포스코노조는 최병욱 위원장을 1호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김성호 포스코노조 위원장은 “노조 구호도 단결투쟁에서 단결소통으로 바꿀만큼 변화에 대한 열망이 뜨겁다”라며 “노동운동패러다임 변화를 주장해온 최병욱 위원장을 1호 정책자문위원으로 모시고 포스코의 미래를 진정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욱 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MZ세대 열풍이 불어오고 있고, 노동운동계도 그 바람을 거스를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새로운 노동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10여년전부터 주장해온 노동운동의 패러다임 전환에 사회 곳곳에서 공감해 주고 있고, 그 중 제 고향인 경북 포항의 대표기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의 중추인 포스코가 동참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사회 곳곳에 새로운 노동운동 롤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포스코노조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조언을 통해 노동계에 변화를 불어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병욱 위원장은 국토부 노조 최초의 3선 위원장으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자문위원에 참여하고, 현재 대통령 소속 경사노위 자문위원을 역임 하고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