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 청소년문화센터 들어선다
상태바
이천 청소년문화센터 들어선다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3.04.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4억 투입…2025년 완공 목표
특화도서관·창업지원 공간 조성 등
이천시청사 전경. [이천시 제공]
이천시청사 전경.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17일 안흥동 176번지 일원에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경희 시장을 비롯한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의회의장, 오장석, 한국자산관리공사 이사,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부지면적 20,558㎡, 건축면적 8,843㎡,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시비 277억 원을 포함 총 374억 원을 투입해 2025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 공교육과 연계한 코딩 및 빅데이터교육 등 첨단기술 교육과 진로체험시설, VR스포츠센터 등을 갖추어 이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센터에는 과학특화도서관을 비롯 청년창업지원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다목적 강당 등 다양한 청소년 특화 교육공간을 조성하고 청소년 뿐만이 아니라 시민들의 문화활동을 위한 다목적실, 공동체 부엌, 음악 연습실, 동아리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청소년 생활문화센터가 청소년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으로 시민들에게는 문화·체육·교류의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