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회와 간담회 갖고 성공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사례 벤치마킹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의원연구단체인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대표위원 전은혜)’는 최근 1박 2일동안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속초시의회를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연구단체 소속의원(전은혜 대표, 서민우 간사, 장길천, 김미영, 김강산, 고양석, 이동길, 허 은)들은 관광수산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갖고, 전통시장 활성화 사례를 벤치마킹 했다.
속초시는 설악산을 비롯 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많은 관광지가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항상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특히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전통 중앙시장으로 큰 규모와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자랑하며 속초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상인회 대표는 간담회에서 “구매력 있는 상품과 고객서비스로 무장한 대형 마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통시장의 시설현대화, 대형주차장 증설과 같은 고객 편의시설을 증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전은혜 대표위원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시장현대화 사업으로 건물 리모델링과 넓은 주차장 등으로 전통시장의 대표모델로 인정받고 있다.”며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속초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잡은 방안들을 분석해 광진구 관내 전통시장에 적용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사켜 나갈 게획”이라고 밝혔다.
구의회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는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고 국내외 전통시장의 성공사례를 분석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