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인당 최대 200만원, 초중고생 특기장학분야 1인당 50만원 지원
기장군은 4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하반기 기장군 장학금’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군은 지역학생의 학업안정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기장군 장학기금설치 및 운용 조례’ 등에 따라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장학생 모집을 하고 있다.
장학금은 대학생인 경우 성적우수, 복지, 다자녀, 특기 분야별로 자비 납부 등록금 범위 내 1인당 최대 200만원이 지원되며 초·중·고등학생인 경우 특기장학금 분야에서 1인당 5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자격은 읍면장 추천일(11월 3일) 기준으로 부모 또는 학생 본인이 주민등록상 연속해 1년 이상 기장군에 계속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선발 전형별 세부기준에 의한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며, 접수 후 11월 심사 및 12월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장학금 재원 확충으로 향후 많은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