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올해 열린어린이집 103곳 선정
상태바
김해시 올해 열린어린이집 103곳 선정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1.0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성·참여성·다양성·지자체 기준 평가 
김해시가 시설개방과 부모참여가 확대된 열린어린이집 103곳을 선정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시설개방과 부모참여가 확대된 열린어린이집 103곳을 선정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시설개방과 부모참여가 확대된 2023년 열린어린이집 103곳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2015년부터 추진한 아동학대 근절대책 중 하나로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이다.

김해시는 지난 9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린어린이집 신청을 접수받고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평가 후 개방성, 참여성, 다양성, 지자체 기준 부문을 심사해 신규 선정 43개소, 재선정 60개소 총 103개소를 올해 열린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했다. 

열린어린이집은 개방성(보육실 투명창 설치, 부모공용공간 등), 참여성(부모 개별상담, 부모모니터링단 등), 다양성(어린이집 연계협력사업, 부모참여 활동의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 지자체 기준(취약보육실시, 아동학대 예방활동 노력도 등) 총 80점 이상 항목별 최저 점수 충족 시 선정된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국공립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및 배점, 교재교구비, 보조교사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자율적 운영이 보장된다.

현재 김해지역 어린이집 364곳 중 열린어린이집은 기존 유지 중인 75곳을 포함해 178곳(49%)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열린어린이집은 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