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태완 의령군수, K-관광콘텐츠 경영 대상 수상
상태바
오태완 의령군수, K-관광콘텐츠 경영 대상 수상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3.11.2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자 기운', '솥바위'...특별한 관광 콘텐츠 호평
리치리치페스티벌, 글로벌축제 가능성 높이 사
오태완 의령군수 [의령군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 [의령군 제공]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가 지난 2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K-관광콘텐츠 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오 군수는 지난 10일 축제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 축제 경영 부문 동상에 이은 두 번째 관광 분야 수상이다.

특히 ‘K-관광 콘텐츠 경영’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오 군수가 첫 대상 수상자가 됐다.

오 군수는 지난해 ‘부자 기운’과 ‘솥바위’라는 특별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은 만들었고, 2회 축제에는 17만 명이 방문하는 흥행 기록을 세우는 등 특화된 지역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이 행복하고 건강하고, 사랑이 넘치는 ‘진짜 부자’의 의미를 수많은 사람에게 전파하는 감동을 선사했다. 부자축제가 단순히 물질적인 부(富)만 좇는 축제가 아니라 ‘부자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삶의 자세’를 배우는 ‘리치리치 페스티벌’의 지향점이 지금 시대정신과 맥을 같이 한다고 전했다.

특히 심사위원들은 의령군이 추진하고 있는 부자 관광 마케팅이 ‘K-관광콘텐츠’ 중심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높이 샀다.

오태완 군수는 “군민이 힘을 모아 아무도 가보지 못했던 미지의 길을 향해 힘차게 첫걸음을 내디뎠고 이것이 의령의 운명을 바꿀 새로운 발자국을 남겼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