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행사 개최

-12개의 체험부스,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공연 등 운영 

2024-05-09     부산/정대영 기자
부산 기장군이 오는 11일 기장군청 로비 및 야외광장에서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 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장군청 로비 및 야외광장에서 다채로운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과학체험학습은 ‘과학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와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과학마술 공연 등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군은 ▲과학·예술·문화 융합 프로그램 체험부스로 구성된 ‘미래를 여는  STEAM 체험존’ ▲수업 유형의 생활과학교실 부스와 가상현실을 체험해 보는 ‘행복을 품은 과학교실’ ▲과학 골든벨,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및 과학마술 공연으로 구성된 ‘사이언스 콘서트’로 구분했으며, 영역별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난 과학 세상을 즐기며 과학적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세부 행사내용으로는 조상의 지혜-해시계, 다빈치 헬리콥터, 보로노이 목걸이 만들기, 체험학습 프로그램, 라틴방진 냄비 만들기,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과학 골든벨, 과학특강 프로그램, 해산물 관련 과학마술 공연 등이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학생들이 과학적인 원리를 직접 학습해 보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지역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면서 뜻깊은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