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 어린이산불재난특수진화대 출동 인기

남원 춘향제에 참여 산불예방의 중요성 홍보 ‘톡톡’

2024-05-14     서길원 대기자
남원 춘향제 ‘발광난장 대동길놀이’에 어린이산불특수진화대가 출동, 인기를 모았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서부지방산림청은 최근 전북 남원시 지역축제인 ‘제94회 춘향제’를 맞아 남원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발광난장 대동길놀이에 ‘어린이산불특수진화대’가 출동해 인기를 끌었다.

14일 서부지방산림청에 따르면 ‘발광난장 대동길놀이’는 남원 남문교~쌍교동 성당~차없는거리~메인무대로 이어지는 1.4km 거리에서 펼쳐지는 전통 문화축제로 고전소설 ‘춘향전’의 명장면들을 각색해 남원 시내 한복판에서 한복 등 전통의상을 입고 연출한 대규모 거리 퍼레이드 공연이다.

남원 춘향제 ‘발광난장 대동길놀이’에 어린이산불특수진화대가 출동, 인기를 모았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이날 서부지방산림청 직원 자녀 등 33명의 ‘어린이산불재난특수진화대’가 출동, 광한루원 특설무대 앞에서 산불조심 및 예방 퍼포먼스를 통해 퍼레이드 공연에 흥을 더함과 동시에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홍보, 호응을 얻었다.

정철호 청장은 “발광난장 대동길놀이에 대한 관광객들과 시민들의 호응이 대단한 춘향제 대표 프로그램에 어린이산불특수진화대가 출동, 산불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