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행복나눔’ 봉사 훈훈

어르신들 즐거운 추억 선사 어울림 한마당 펼쳐 

2024-05-15     서길원 대기자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지마을 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를 성료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선중)는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안지마을 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회, 마을 부녀회, 이·미용 봉사단(나눔愛공동체 로뎀나무) 등 30여 명의 봉사자가 모여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했다.

이날 부녀회에서는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 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이어 장수 사진 촬영, 칼갈이 서비스, 이미용 서비스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또 주민자치회 위원의 재능기부로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웃음치료와 흥겨운 판소리 공연을 함께 진행, 어르신들에게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지마을 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를 성료했다. [순천시 제공]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맛있는 음식도 먹고 젊은 사람들이 와서 그런지 회관이 밝고 활기가 띤다”고 한껏 들뜬 마음을 전했다.

도사동 주민자치회 권회영 분과장은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일생의 노고를 다하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앞으로도 여러 마을을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사동 주민자치회는 ‘두꺼비 재능기부 문화확산’, ‘찾아가는 이불 세탁’, ‘찾아가는 행복나눔’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