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 개최

1,200여 명의 구직자 참여 900여 명 면접 참여…312명 현장 채용

2024-06-06     안산/ 김주형기자
경기 안산시는 스마트허브에서 열린 채용박람회가 약 1,2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스마트허브에서 열린 채용박람회가 약 1,2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900여 명이 면접을 진행한 이후, 이 중 312명은 현장 채용 기회를 얻었다.

안산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안산시와 지역 일자리 유관 기관인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중장년내일센터 ▲안산새일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51개 우수 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총 900명이 넘는 인원이 면접에 참여해 312명이 현장 채용됐다. 또한, 3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체험 모의 면접이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 ▲취업타로 ▲서민금융복지상담 ▲각종 직업 체험 등을 제공했다.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직종의 좋은 일자리 발굴은 물론, 보다 많은 우수기업을 유치해 구직자의 선택의 기회가 확대되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산/ 김주형기자 
kjh@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