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해외영어캠프 시드니에서 진로특강

UNSW 신기현 교수에게 호주를 배우다

2024-07-22     보령/ 이건영기자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충남 보령교육지원청은 해외영어캠프에 참가한 25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 지역 인재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 운영 중 호주(시드니)의 한국교육원을 방문해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UNSW Sydney) 한국학과 신기현 교수로부터 ‘호주는 어떤 나라인가?, 호주에서 무엇을 어떻게 경험할 것인가 ?’를 주제로 진로특강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신기현 교수는 호주의 문화, 교육 시스템, 삶의 가치 등에 관해 설명하고 해외 교류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경험의 가치를 강조했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국제교류가 진로 선택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이야기하며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을 전달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중학생들은 해외 교류의 중요성을 깨달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와 성장 가능성을 엿볼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후에도 시드니 대학교(The University of Sydney), 시드니 아트 갤러리 (Art gallery of NSW), 오페라하우스 등을 탐방해 학생들이 미래에 국제 사회에서 활동할 때 필요한 역량과 시야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백정현 교육장은 “해외영어캠프 운영으로 다양한 경험과 국제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제적 역량을 향상하고 국제 사회에서 더욱더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