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소통600, 문자 한통’ 서비스 개시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 ‘문자 한 통’으로 불편 해결
2024-07-22 보성/ 박종수기자
전남 보성군은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군수 직통 문자 전용 휴대전화 서비스(010-5438-0600) ‘소통600, 문자 한통’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소통600, 문자 한통’ 서비스는 군수가 직접 군민들의 불편과 고충,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한 소통 창구다.
군민들은 소관부서나 담당자를 확인할 필요 없이 평일 야간, 주말을 포함해 언제든지 직통 문자로 불편 사항을 전달할 수 있다.
접수된 문자 중 간단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검토가 필요할 경우 문자 혹은 유선으로 평일(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2일 내 처리되며, 주말(금요일 오후 6시부터 일요일) 건은 오는 평일에 안내된다.
군은 이번 소통 창구 개설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민원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철우 군수는 “군민들과 가장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주민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소통 행정을 펼치고 지역 관련된 작은 일이라도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성/ 박종수기자
pjs@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