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

도내 콘텐츠 기업 CEO·임원진 30명 참여  연내 고양산업진흥원·시흥산업진흥원·용인시산업진흥원과 통합 교류 행사 예정

2024-08-08     한영민기자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 리더 교육 및 교류를 위한 7회차 프로그램인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를 지난 7일 경콘진 부천 본원 대회의실에서 개강했다고 8일 밝혔다.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도내 산업계 리더를 육성하고 기업 간 활발한 교류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경콘진의 교육 및 네트워킹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 성남, 수원, 안양 등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기업 대표와 임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1부 교육은 ‘변화와 혁신 시대에 필요한 리더의 태도’라는 주제로 문성후 미국 뉴욕주 변호사가 맡았으며 2부에서는 손관승 작가가 ‘와인 인문학이 리더를 만났을 때’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탁용석 원장은 “같은 고민을 가진 기업 리더분들이 모여 어려움을 나누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아카데미가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경콘진, 고양산업진흥원, 시흥산업진흥원, 용인시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이 공동 추진하고 있다. 각 기관은 해당 지역의 주력 산업 분야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이 중 부천 본원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7회차 교육을 9월 25일까지 진행하며 ▲리더십 ▲뉴미디어&마케팅 ▲ESG경영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회계 전략 ▲AI(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리더 맞춤형 강의가 열린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