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K-NIBRT사업단, ‘2024 K-NIBRT 고교생 바이오 아카데미’ 성료

바이오 산업체 예비 인재 자질 함양·바이오 인력 양성

2024-08-12     인천/ 정원근기자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 제공]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이 지난 5일부터 닷새 동안 인천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K-NIBRT 고교생 바이오 아카데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지역의 인재를 바이오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 K-NIBRT 고교생 바이오 아카데미에는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 23명,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 17명 등 모두 40명의 학생이 선발돼 참여했다.

학생들은 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과 기초 이론을 배우는 동시에,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배양, 정제, 완제, 분석 모듈 등 기초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번 아카데미는 이론 교육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 기초 능력을 향상하고, 바이오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예비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 종료 후, 각 모듈에서 선정된 총 4명의 우수 수료생에게는 K-NIBRT사업단장 명의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됐다.

한균희 K-NIBRT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인재가 국내 최고의 바이오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인천지역사회의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 연세대 K-NIBRT사업단은 바이오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