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임무유공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시 제부도 일대 수중 수변 정화활동

2024-08-25     화성/ 최승필기자
특수임무유공자회 경기도지부는 최근 화성시 제부도 일대에서 화성시, 한국남부보훈지청, 특수임무유공자회 화성시지부 회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중 수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특수임무유공자회 제공] 

특수임무유공자회 경기도지부는 최근 화성시 제부도 일대에서 화성시, 한국남부보훈지청, 특수임무유공자회 화성시지부 회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중 수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특수임무유공자회는 이날 특수장비와 고무보트 3대를 이용, 특수훈련을 받은 회원들이 잠수해 일반인들이 수거하기 어려운 수중 폐기물들을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장마로 인해 해변에 방치된 부유물 및 쓰레기를 다량 처리했다.

수중 정화 활동을 펼친 조용하 특수임무유공자회 화성시지회장은 “깨끗한 해안을 가꾸기 위해 수년째 수중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며 “받는 보훈보다는 베푸는 보훈단체인 특수임무유공자회의 활동을 지속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 행사에 동참한 정명근 시장은 “해양 오염 방지는 우리 모두를 위한 필수적인 투자이자 미래세대에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최선의 노력”이라며 “국가적 재난이 있을 때마다 앞장서주신 특수임무유공자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특수임무유공자회는 사회적 재난 발생 시 인명구조 활동을 실시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인명구조 교육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