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추가 체결

군포중학교·당동중학교·산본중학교·용호고등학교 4개교 참여

2024-08-28     군포/ 이재후기자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4개교)와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가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8월 25일 군포신기초등학교 등 12개교와 체육관, 운동장 등 체육공간을 지역주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협력하는 내용의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맺고 협약학교에 대해 운영비, 개보수비를 지원하며 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시와 교육지원청은 추가 협약교 발굴을 위해 꾸준히 협업해 왔으며 그에따라 올해 군포중학교, 당동중학교, 산본중학교, 용호고등학교와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협약에 따라 시는 시설개방 학교에 ▲공공요금 등 운영비 지원(최대 1000만 원) ▲환경개선사업 지원 시 우선순위 반영 ▲체육관 개방에 따른 개보수 발생 시 보수비 (최대 500만 원)를 지원한다.

하은호 시장은 "학교시설 개방은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가능하므로 개방으로 인한 학생들의 시설 이용 불편이나 학교의 시설관리 애로사항이 최소화돼야 더욱 활성화될 수 있다"며 "사용 중 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청결한 사용 등 사용자의 의무와 책임도 소홀히 하지 않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들께서도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