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개회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 이틀간 주요사업장 9개소 사업추진 현황 점검

2024-09-04     청양/ 이건영기자 
청양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개회.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 제304회 임시회가 전날 개회돼 7일간 일정으로 오는 9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임시회는 전날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차미숙)에서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구성의 건을 심사했으며 4일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경우)에서 ▲청양군 필수농자재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청양군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 ▲청양군 마을만들기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청양군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3건의 안건을 면밀하게 검토 및 심사한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오는 5일과 6일 이틀간 군 주요 사업장 9개소 방문을 통해 집행부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의견 청취를 할 계획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상기 부의장의 ‘무인 항공방제 확대’에 대한 주제로 5분 발언이 있었다.

임상기 부의장은 군 농업이 겪고 있는 어려운 현실을 이야기하며 “농업인의 경제적 고통 완화와 생산비 절감을 위해 무인 항공기를 이용한 공동방제를 청양군 전 지역으로 확대할 것”을 건의했다.

또한, 본회의에서 차미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이 상정돼 최종 채택됐다.

차 의원은 건의문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법 집행의 강화를 통해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해 건전한 의료 질서확립과 건강보험료 인상 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응원과 변함없는 지지 덕분에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유치라는 값진 결실을 만들었다”며 “우리가 함께 이뤄낸 성공을 디딤돌 삼아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jeonmae